최종편집 2018.11.16 21:6
 
전체 사회 행정 교육 경제 정치/종교 문화/역사 복지/건강 스포츠/여행 밀양방송
 
사회
 전체
  가장많이본뉴스
엄용수 국회의원
대한민국 임시정
재부밀양향우회,
-니나의 초원-
밀양인 윤태선
대한민국에 방탄
(현장기획) 밀
떠오르는 지평선
삼랑진 안태호의
부산대학교 밀양
유년의 아랫목
밀양머슴아 가수
밀양연꽃단지,
19살 밀성제일
밀양아지매클럽
코스모스가 부르
전국최초 조합형
밀양문화체육회관
밀양 리더스CC
경남 파크골프
 
뉴스홈 >기사보기
밀양을 거닐GO! 얼음골사과에 취하GO!
제21회 밀양얼음골사과축제, 내달 3·4일 얼음골공영주차장 일원
[2018-10-31 오후 1:27:00]
 
 
 

지리적 표시 제24호로 지정돼 정부가 인정한 지역 특산품인 밀양 얼음골 사과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고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즐기는 밀양얼음골사과축제가 내달 3일과 4일 양일간의 일정으로 밀양 얼음골 공영주차장 일원에서 다채롭게 펼쳐진다.


밀양얼음골사과는 삼목더위에도 얼음이 어는 천연기념물 제224호인 밀양얼음골이 위치한 지역으로 밤과 낮의 온도차가 뚜렷하고 맑고 깨끗한 공기와 물이 있는 천혜의 자연환경에서 재배된 전국 제일의 명품사과로 당도가 높고 과즙이 많은 것은 물론, 과육이 단단하고 향기가 좋으며 소화도 잘되는 등의 특징을 지니고 있다.


올해로 21회를 맞이한 밀양얼음골사과축제는 지난 봄 사과 꽃이 피는 개화시기 찾아온 저온현상과 110년만의 닥친 최고의 무더위로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얼음골사과 재배농가로 구성된 밀양얼음골사과발전협의회(회장 손제범)는 얼음골사과를 아껴주시는 시민과 소비자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다채로운 행사준비에 여념이 없다.


‘밀양을 거닐GO! 얼음골사과에 취하GO!’라는 주제로 가을을 맞아 아름다운 영남알프스 단풍이 절정인 가운데 펼쳐지는 제21회 밀양얼음골사과축제는 첫째 날인 3일 축제 성공개최기원 길놀이를 시작으로 밀양인 문화공연 한마당, 풍년감사 고유제, 식전 댄스퍼포먼스, 개막공식행사에 이어 초대가수 박강성, 윤수현, 배진아 등이 출연하는 축하공연과 불꽃놀이 등이 준비되어 있다.


또, 축제 둘째 날인 4일에는 뮤직쇼, 밀양뮤직클럽 ‘투엠씨’공연, 얼음골사과가요제 예선과 본선, 초대가수 장태희, 현웅 등의 공연과 어울림한마당, 경품추첨을 끝으로 깊어가는 밀양의 가을을 아름답고 풍성하게 수놓을 전망이다.


특히, 양일간 행사장 일원에서는 으뜸사과 및 우수재배사과전시, 농기구·농자재 전시 등 전시존, 얼음골사과판매, 밀양 농·특산물판매 등 판매존, 다채로운 체험장 등 체험존, 깜짝경매, 얼음골사과올림픽, 즉석 경품이벤트(특설무대) 등 참여존이 준비돼 가족과 연인 등 소중한 추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밀양얼음골사과발전협의회 손제범 회장은 “유난히 힘들고 어려웠던 한해였지만, 이렇게 결실의 기쁨을 맺게 되어 얼음골사과 재배 농민들과 힘을 합쳐 얼음골사과를 사랑해주신 시민과 소비자들에게 보답하고자 축제의 장을 준비했기에 함께하시어 밀양의 아름다움과 즐거움을 만끽하시길 바란다”며 “얼음골사과 재배 농민 모두는 전국 으뜸 밀양얼음골사과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영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영문 대소문자 구분)를 입력하세요!
        이름       비밀번호    
%>
 
 
 

최근기사
김호근 부이사장, 법무부장관 표창
마음 밭에 싹이 트다
우리가 길거리로 나선 이유(?)
우리는 당신을 '기부천사
국민의 나무 '소나무'
전국이 '수능'에 긴장
밀양문화예술의 혁명이 된 ‘밀양강 거
소액다수의 정치후원금 기부문화 정착이
함께 살아간다는 것은
비파나무
감동뉴스
이웃과 나누는 행복한 일상
홀로사는 어르신 효도관광
수소원자에너지준위가 E1>E2>E3.
깜짝뉴스
누적 적자경영의 '밀양무역&#
세계최대규모 김치공장 밀양유치 확정
축협, 축산물품질경영대상 수상
 
(50423)경남 밀양시 북성로2길 15-19(내이동) 밀양신문 | Tel 055-351-2280 | Fax 055-354-0288
Copyright ⓒ 밀양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lynew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