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1.12.8 16:19
 
전체 사회 행정 교육 경제 정치/종교 문화/역사 복지/건강 스포츠/여행 밀양방송
 
경제
 전체
  가장많이본뉴스
공수처가 윤수처
밀양시, 제7기
밀양고, 배움과
밀양시 삼문동,
재부산밀양향우회
밀양시, 제26
밀양시, 202
밀양아리랑우주천
밀양시, 윤종원
눈물작전
밀양시, 문인협
제2기 밀양시
밀양시, ‘한복
뜸과 구강질환
깊이 있는 명사
밀양시 하남읍에
밀양, “예술로
박일호 밀양시장
밀양시장배 전국
행복한 삶
 
뉴스홈 >기사보기
‘제8회 나노융합산업전’ , 밀양나노융합국가산단의 성공적인 조성 염원
미래산업의 핵심! 나노융합기술
[2021-09-27 오전 11:01:44]
 
 
 

나노융합산업의 육성과 밀양 나노융합 국가산업단지의 성공적인 조성을 위한 8회 나노융합산업전(이하 나노피아 2021)’이 오는 107()부터 108()까지 창원 그랜드머큐어앰버서더와 나노피아 홈페이지(www.nanopia.org)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경상남도와 밀양시가 공동 주최하고, ()경남테크노파크와 한국재료연구원이 공동 주관하는 행사로 미래산업의 핵심! 나노융합기술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나노피아 2021’2014년부터 개최해 올해로 제8회를 맞이하는 행사다. 1회부터 5회까지는 나노피아 국제콘퍼런스 및 전시회로 개최해 나노융합기술분야의 연구결과를 발표하고 국내외 나노융합 기술동향을 공유하는 자리가 되었으며, 6회부터는 산업전시회로 개최하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19 확산세 및 사회적 거리두기로 방역수칙을 준수한 대면 행사와 함께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을 최대한 지원할 수 있는 방안으로 지난해보다 더욱 확대된 수출상담회 및 기술상담회를 진행할 계획이며, 나노제품발표회도 새롭게 진행한다.

이번 산업전은 행사기간 이후에도 홈페이지를 통해 전시돼 국내외에서 언제든지 참가기업의 제품영상과 상세내용을 접할 수 있어 오프라인 산업전의 공간과 시간적 제한으로 행사기간에 직접 방문해야만 기업들의 제품을 접할 수 있는 산업전의 문제를 극복했다.

또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영상 컨퍼런스와 나노융합기업들의 3D 가상전시관 및 나노융합제품에 대한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볼 수 있어 미래산업의 핵심기반이 되는 나노융합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조명해 볼 수 있다.

 

 

나노융합기술과 응용제품을 볼 수 있는 온라인전시관 오픈

8회 나노융합산업전은 코로나19의 확산방지 및 시민건강 보호를 위해 3D와 가상현실을 접목한 온라인 전시관(www.nanopia.org)을 오픈한다.

현재 한국전기연구원, 한국재료연구원 등 7개 기관과 모던텍, 애드위너, 한국오츠카전자, 그린산업을 포함한 58개 기업이 참여하여 나노소재, 나노공정/측정장비, 나노소자, 나노바이어 등의 부문에서 기업의 첨단융합기술과 응용제품을 선보인다.

행사기간 이후에도 국내외에서 언제든지 참가기업의 정보와 제품영상을 접할 수 있어 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104일까지 www.nanopia.org에서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나노인사이트 컨퍼런스, 소재부품장비 세미나 나노융합기술 산업의 현재와 미래트렌드 조망

나노인사이트 컨퍼런스에서는 2020년 노벨화학상 후보였던 서울대학교 현택환 교수를 비롯해 한국재료연구원 이정환 원장, 나노종합기술원 이조원 원장, 한국세라믹기술원 정연길 원장의 나노융합산업 동향과 미래 전망에 대한 강연 및 발표자간의 토론이 진행된다.

소재부품장비 세미나에서는 한국재료연구원 임창동 박사 외 2, 한국전기연구원 이건웅 본부장 외 4명이 발표자로 나서 소재부품장비와 관련된 산업의 트렌드를 분석하고 정보를 공유해 전문성을 한층 강화할 수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대중세션(,), 잡콘서트 - 나노의 저변화 확대 및 유익한 정보 제공

대중세션은 중앙대학교 화학과 주재범 교수가 나노기술을 이용한 새로운 코로나 진단 기술 개발이라는 주제로 나노기술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들려줄 예정이다.

대중세션는 경제 읽어 주는 남자로 알려진 한국경제산업연구원 김광석 부원장이 위드 코로나, 2022년 경제전망과 나노소재 비즈니스 기회라는 주제로 경제현안과 앞으로 변화될 경제상황에 대해서 살펴볼 예정이다.

잡콘서트는 두산중공업과 LIG넥스원 기업관계자를 통해 기업정보와 채용관련 정보를 들을 수 있어 기업과 직무분야에 대해 더 깊이 있는 이해로 취업 준비를 하는 사람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다.

 

수출상담회, 기술상담회, 나노제품발표회 - 기업지원 프로그램 강화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개최하여 지엘테크를 포함한 8개사가 참여해 새로운 해외시장을 개척하게 된다.

폴리테크 외 4개사는 기술상담회에 참여해 해외 유명 인플루언서의 방송을 통해 제품을 홍보하고, 해외바이어 매칭으로 기업의 제품을 판매할 수 있게 된다.

그리고 엠지이노베이션 외 2개사는 나노제품발표회를 통해 기업 소개와 함께 신제품을 발표할 수 있어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에게 홍보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오프라인 강연은 철저한 방역과 함께 사회적거리두기 단계에 맞춰 사전 등록 신청을 받고 있으며, 강연 참가 희망자는 104일까지 온라인 홈페이지(www.nanopia.org)에서 신청하면 된다.

 

최웅길 나노경제국장은 “4차산업 혁명시대의 핵심 기술인 나노기술을 접목한 나노융합산업의 발전과 밀양 나노융합 국가산업단지의 성공적인 조성을 위해서는 나노융합산업전이 지속적으로 개최되어야 한다고 판단하고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하게 됐다라며, “본 행사가 잘 진행될 수 있도록 철저하게 준비를 하겠으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에게 기업홍보와 해외시장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기업지원 강화 프로그램들을 더욱 세심하게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영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내용   
스팸방지    ※ 빨간 상자 안에 있는 문자(영문 대소문자 구분)를 입력하세요!
        이름       비밀번호    
 
 
 

최근기사
밀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
밀양아리랑전통시장 셔터갤러리 조성
밀양시, 제6회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
밀양시민예술단, 경남도민예술단 순회공
(특별초대석) 밀양의 독립운동 서훈자
문정희 시인의 명사 초청 문학 특강
시린 손발, 따뜻하게 만드는 법
삶의 깊이
계전동 외할머니
(문화기행) 영남루와 한복, 달도 머
감동뉴스
이웃과 나누는 행복한 일상
홀로사는 어르신 효도관광
수소원자에너지준위가 E1>E2>E3.
깜짝뉴스
누적 적자경영의 '밀양무역&#
세계최대규모 김치공장 밀양유치 확정
축협, 축산물품질경영대상 수상
 
전체 :
어제 :
오늘 :
(50423)경남 밀양시 북성로2길 15-19(내이동) 밀양신문 | Tel 055-351-2280 | Fax 055-354-0288
Copyright ⓒ 밀양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lynew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