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북 하이패스 전용 IC 개설을 위하여
 
 [2020-06-12 오후 5:11:25]

저는 함양~울산간 고속도로와 국도 24호선을 연결할 수 있는 하이패스전용 IC를 부북면에 설치해 주기를 염원하는 우리 시민들의 목소리를 시의 집행부와 국토교통부 및 한국도로공사에게 전달하며, 집행부에서는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주시기를 촉구합니다.

함양~울산간 고속도로공사는 경남 서북부 내륙지역과 북동부지역, 울산광역시를 연결하여 광역경제권발전의 축을 만드는 사업입니다. 우리 밀양에도 새로운 발전의 전기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조성되고 있는 고속도로 IC만으로는 밀양시의 도시발전 전략과 균형적인 지역발전 촉진에 한계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용하는 시민과 방문객의 불편이 예상되어 이를 보완할 수 있는 진·출입로 확보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우리 시민들은 지역 여건에 맞은 교통환경 조성을 위하여 부북면 지역에 최소한의 예산으로 효과적으로 추진 할 수 있는 하이패스 전용 IC 설치를 강력히 요청하고 있습니다.

부북면 하이패스 전용 IC가 신설 될 경우 밀양의 미래 성장 동력으로 조성되고 있는 나노국가산업단지와 사포일반산업단지, 춘화농공단지 등의 산업물류 환경을 크게 향상시키고, 국도 24호선과의 원활한 연결로 교통체계를 개선할 수 있으며, 부북면과 청도면 지역은 물론 시내 중심지에서도 진·출입거리가 단축되어 주민불편 해소는 물론 도심의 계획적인 개발도 탄력을 받을 것입니다.

또 영남루, 위양지, 밀양아리랑 우주천문대와 기상과학관, 의열기념관 등의 관광 여건도 한층 개선되어 지역발전에 큰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실례로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 한림IC는 김해시민과 기업체의 개설요구가 쇄도하자 김해시가 적극적으로 나서서 추진하여 개설되었습니다. 함양군에서도 주민 불편을 해소하고자 대구~광주 고속도로에 서함양 하이패스 IC 개설을 추진하여 이미 공사를 시작하였다고 합니다.

국토교통부에서도 고속도로 이용 편의와 안전성을 높이면서 지역 경제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하이패스 전용 IC 설치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는 방침을 밝히고 있습니다.

이 같은 사례를 볼 때 우리 밀양시와 밀양시민의 의지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부북 하이패스 전용 IC 개설을 위하여 모든 시민께서 함께 동참해 주시기를 바라면서 다음과 같이 호소합니다.

첫째, 현재 진행 중인 부북 하이패스 전용 IC 개설을 위한 서명운동에 범시민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동참을 호소합니다.

둘째, 밀양시 집행부에서는 부북 하이패스 전용 IC 개설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노력해 주시고 시민들의 의지가 결집될 수 있도록 서명운동의 홍보와 독려에도 앞장 서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셋째, 우리 지역구 조해진 국회의원도 우리 시민들의 간절한 호소가 국토교통부와 한국도로공사에서 수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우리 시의회에서도 의원들의 뜻을 모아 국토교통부와 한국도로공사에 건의문을 전달할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노력과 관심을 가져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밀양시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저출산 고령화와 지역의 인구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밀양시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부북 하이패스 전용 IC 개설에 다함께 뜻을 모아 주시길 거듭 호소합니다.

감사합니다.